본문 바로가기

GreenReds와 잡동산이(雜同散異)에 대한 설명

홈페이지 주소와 제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별다른 이야기가 없어 첨가합니다.

1.
GreenReds

대소문자 구분을 해서 쓰면 이렇게 됩니다.
중의적인 표현이 요즘 유행이기도 하고 하나의 뜻으로 국한되는 것이 썩 좋을 것같지는 않습니다만, 처음 쓴 의미는 형용사로서 "Green" 명사로서 "Reds"입니다.
다들 아는 것처럼 Green은 녹색의 가치, 환경, 생태적 가치를 이야기하고,
Reds는 전통적인 의미의 진보, 보편적 인간해방 등의 가치를 지향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혹자는 적록연대를 이야기하는 것이냐고 물어보는데, 적색과 녹색의 연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기에 그 표현도 맞습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Reds와 생태적 접근을 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로서의 Green 이 함께 어울렸으면 하는 생각에서 도메인을 greenreds.pe.kr 로 정했습니다.

greenreds.pe.kr 은 개인 홈페이지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이고,
greenreds.net 은 개인서버를 지칭하는 도메인입니다. greenreds.net 에서 다른 이들의 홈페이지와 과거 자료들이 모여 있습니다.

2.
잡동산이(雜同散異)

조선 후기 실학자인 안정복이 쓴 책 이름입니다.
흔히 잡동사니라고 불리는 표현은 이 책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목을 그렇게 지은 것은 이 홈페이지의 용도가 다양한 자료들의 잡동사니로 정했기 때문입니다. 원고, 스크랩, 그냥 읽으면 좋은 글, 취미, 흥미꺼리... 등등..
일일히 정리하기 보다는 그대로 쌓아 놓고 필요할 때마다 검색하는 것이 편해서 그냥 이렇게 두려고 합니다. 과거 홈페이지의 경우 제대로 된 스크랩보다 링크가 더 많았던 것도 그냥 필요할 때 찾기 위해 나름대로의 정리 방법입니다.

이후 정리된 홈페이지가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면 별도로 홈페이지를 구축하겠지만, 아직은
그런 생각이 없습니다.